자동차 구입 계획

나중에 애나 낳으면 사자는 생각만 갖고 별로 관심도 없었던 게 자동차였으나, 아내랑 놀러 다닐 수 있을 때 많이 놀러다니려면 애 낳기 전에 차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에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일단 현대 기아차는 후보에서 제외.급발진이나  사고시 휴지같이 쉽게 구겨지는 약한 차체, 터지지 않는 에어백 등의 문제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타고다닌다는 것이 가오가 서지 않는 다는 점에서 안타면 안탔지 현대 기아차를 살 수는 없었다. 그리고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외제차도 제외.  나중에 여유가되면 지붕열리는 미니쿠페 같은 것은 타보고 싶기도 한데, 당장은 실용성이 떨어지고, 경제력도 넉넉하지 않고, 운전도 미숙하므로 노년의 로망으로 남겨두기로. 중형급 이상의 큰 차도 제외. 경제력에 걸맞지 않고, 빌라의 좁은 주차 공간에도 적합지 않으며, 무엇보다 덩치큰 자동차가 뿜어내는 어떤 허세스러운 포스에 대한 거부감이 든다. 돈을 많이 벌게되어도 고급 외제차중 소형을 사지 중형 이상의 차를 사게 될 것 같지는 않다.  하여 이상 조건을 조합하면 르노삼성의 차나 쉐보레의 준중형급 후보들이 남게된다. 르노삼성의 차들은 대체로 연비가 좋고 쉐보레의 차들은 차체가 튼튼한 것이 특징으로 보이는데,  출퇴근에 이용할 일이 많지 않을 것 같고 주말에나 잠깐씩 타게될 예정이므로 안정성이 좋은 쉐보레 낙점. 쉐보레 준중형 세단은 크루즈 하나 밖에 없다. 해서 주말에 아내랑 크루즈를 구경하러 갔었더랬다. 직접 타보니 괜찮아 보여서 연말 쯤 계약할까 했는데, 아내가 크루즈 옆에 전시되어있던 빨간 트랙스에 꼽혀버려서… 다시 트랙스가 어떤 차인가 알아봤는데, 성능도 무난하고, 소형 치고 가격이 비싼편이지만 크루즈랑 비슷한 수준이어서 무리는 안될 것 같고, 무엇보다 타는 사람이 적고 디자인이 예쁘다! (같은 소형 SUV 차 중 르노 삼성의 QM3가 빅히트 치면서 트랙스는 희귀 차량으로 ㅎㅎ) 하여 연말에 트랙스를 들이게 되지 싶다. 별 생각 없다 사기로 하니 빨리 몰아봤으면 좋겠네. ㅎ

naver_com_20131010_213922

자동차 구입 계획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